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스로 할 수 있는 건강유지 4가지 요령

by 알려줄께 2019. 3. 19.

안녕하세요 불꽃하루 입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먹으면서 부와 지위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거기에 반해 건강에 대해서는 소홀함이 없지 않습니다. 특이 젊은이들에게는 건강함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고 여겨 질 수도 있습니다. 신체는 당연히 강하고 일상에 사용됨에 있어서 마모와 손상이 오더라도 그렇게 많은 건강에 대한 손해는 보지 않는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날부터는 사회적인 부와 지위를 얻음으로써 채워지는 내면의 완성에 반해 상처입은 신체에 대한 중요성을 늦게 깨닫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하면 내면의 부를 이루고 신체는 갑작스럽게 나빠져서 정말 숨만 쉬는것이 감사할 정도가 되어 버린다면 이런것 만큼 허무한 인생은 없을 것입니다. 평소 매일 깨어있는것에 그치지 않고 최적의 몸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사전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가지 간단한 테스트와 아이디어로 신체 기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지금 우리는 디지털 기술시대에 살고 있으며 사용하기 쉬운 다양한 장치를 통해서 건강 상태를 모니터하는것이 아주 쉽습니다. 가장 좋은 예가 산소 농도계와 같은 것으로 혈액 내 산소 농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몸 전체의 특정 부위에 도달하는 산소포화도 수준을 확인하기 위해 신체 부위에 특별한 고통을 줄 필요가 없는 장치 입니다. 손가락과 발가락과 같은 사지가 원하는 산소 수준을 확실히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폐 또는 심장 문제 또는 혈액 순환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문제가 있는지 알고 신속하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로 모니터링을 하는 것 중에 쉬운 것중 하나가 심장 박동수 입니다. 심방수 모니터는 대부분의 스포츠 또는 런닝관련 상점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선수의 운동 수준과 운동량을 추적하는데 사용되지만 일반인의 건강 수준을 측정하는데도 매우 유용합니다. 당신의 심장 박동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위들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평소 심박수 모니터를 통해서 관리를 하게 되면 식이 요법을 향상 시키고 더 재미있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몸무게가 적을 수록 몸의 힘을 키우는 것이 더 쉬워질 것입니다.




세번째로는 건강상의 수치들에 대한 보상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기계 장치들은 수치들을 보여줌으로써 사람들 스스로가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도록 합니다. 장치들은 점점 더 복잡해 질 테지만, 매일 스스로가 취해야 할 수치들을 추적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로 인해 더 낮은 건강관련 보험료 또는 선물 과 같은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양식을 제공하는 의료회사와 연결을 시킬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운동의 중요성은 단순하게 충분히 말할 수 없습니다. 운동은 본인의 신체 상태에 적합하게 하면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그리고 우아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쿼시나 럭비를 통해 게임처럼 운동을 즐길 수 있고, 하루에 한번 시내 한블록을 돌아 다니면서 산책을 하거나, 조금 무게가 있는것을 들어봄으로써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영도 좋고, 싸이클링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활성 상태를 유지하고 신체가 엔돌핀을 방출하게 하는 것입니다.




영어 속담에 "건강을 잃으면 모든것을 잃는다" 고 했습니다. 마음의 건강도 결국에는 몸의 건강으로 부터 온다고 생각하고 평소 몸관리를 하면서 좋은 내면을 이루어 갔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