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몽으로 알아보는 기분좋은 기다림1(동물편)

by 알려줄께 2018. 3. 20.

안녕하세요 불꽃아빠입니다. 봄이 오니 세상 만물이 활동을 제대로 시작을 하는 것 같습니다. 사회도 활동을 하다보니 연초부터 영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네요. 이와중에 함께 일하는 친구가 둘째 아들을 낳았다고 하네요. 우선 축하를 하고 혹시 태몽 을 꿨는지 물어봤습니다. 이 나왔다고 이름에 자를 붙이고 싶다고 하네요.



태몽 이란 예로 부터 집안의 여자가 임신을 하게 되면 주변의 누군가가 꾸는 꿈 이라고 하는데요, 정확하게 누가 어떤 꿈을 꾼다기 보다는 그런 기운을 누군가가 꿈으로 보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십년이 지나도 그 꿈만큼은 생생히 기억을 한다고 하네요.



제 주변에는 주로 동물 관련된 태몽을 많이 꾼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요 동물들에 대한 태몽을 기분좋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설속의 동물 '용꿈'

용 이라는 이미지가 정말 강력한 힘과 권세를 상징하므로 거대한 포부와 야망을 가질 남자아기 거나 활발한 성격의 여자아기가 생길 기대를 할 수 있는 태몽입니다.


2. 부의 상징 '돼지꿈'

사실 저의 첫재 아이가 돼지띠 입니다. 당시 황금돼지띠 라고 해서 그해 상당히 많은 아이들이 출생을 했다고 하네요. 돼지 태몽은 태어날 또는 생길 아기가 재주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3. 지혜로움 '뱀꿈'

뱀 이라는 이미지가 좋지는 않지만 태몽으로는 장차 머리가 좋고 지혜로운 현명한 아기가 생길 꿈 이라고 합니다. 


4. 든든한 '호랑이꿈'

보통 첫째 아이를 가질 경우에 많이 꿀 수 있는 태몽입니다. 장차 든든하고 리더십이 강한 집안의 기둥 노릇을 할 아기가 태어난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주요 동물외에 나오는 네발 달린 동물중에서 ''꿈은 거침없이 벌판을 달리는 말처럼 태어날 아기의 인생이 순탄할 것을 암시하고, ''꿈은 보통 조상님이 점지해주시는 아이로 보고, 오랫동안 아기를 기다린 집에서 많이 꾼다고 하네요. 그리고 '사슴'꿈은 커다란 눈망울을 가진 사슴처럼 조용한 성품의 아이가 올 거라는 암시라고 합니다.



지금가지 네발을 가진 동물들에 대한 태몽을 해석해 봤는데요 꼭 네발 달린 동물이 아니더라도 하늘을 나는 새 종류나 바다속의 물고기 에 관련된 태몽도 있습니다. 



1. 새 관련 - 기본적으로 재능이 좋고 미모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 참새꾀꼬리 : 장차 태어날 아이의 미모와 재능이 아주 뛰어날 것임을 암시합니다.

- 봉황 : 아이의 두뇌가 명석하고 활발할 것임을 상징합니다.


2. 물고기 관련 - 기본적으로 인품이 좋고 넉넉하며 예쁘다고 합니다.

- 금붕어 : 예술적으로 뛰어난 아이가 올 것임을 알리는 꿈입니다.

- 고래, 거북이 : 예로부터 고래와 거북이는 상서로운 동물로써 아이가 장치 명예로운 권세를 누릴 것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동물 외의 태몽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물론 모든 태몽은 재미로 알고 계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