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전동킥보드 점검 사항 중 가장 중요한 것

by 알려줄께 2018. 1. 22.

안녕하세요 불꽃아빠입니다. 얼마전 이사를 해서 살고 있습니다. 동네가 아직 가게들이 많이 들어서지 않아 조금 걸어서 물품들을 사러 가고 있습니다. 이럴때 예전 아파트 공사 사무실에서 봤던 전동킥보드 생각이 막 나더군요.



조만간에 동네 조기 축구회도 가입해야 되고 간간히 편의점에 가야 되는데 나이때문인지 걷기가 조금 싫어져서 중고전동킥보드 를 알아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고전동킥보드 점검 사항 중 가장 중요한 것 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출처 : Youtube)


중고제품 선택시 크게는 중요한것 세가지와 중요하지 않은 것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요한 세가지로는 메인보드와 모터, 밧데리 입니다. 그리고 중요하지 않은 것들은 그외 겉에 프레임들이 깨끗하고 파손된 것은 없는지, 타이어 마모상태나 주행 거리 정도가 되겠네요.



그중에서 중요한것 세가지도 굳히 더 비중을 두자면은 밧데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는 최신 버전으로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되어 있다면 상관이 없고, 모터도 거의 반영구적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출저 : Youtube)


밧데리도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영원히 사용할 수 있는것이 아닌 소모품입니다.  사실상 전동킥보드 가격의 절반은 이 밧데리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잘못 중고를 구매하셨다가는 상당한 지출을 각오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40km를 가는 것으로 300회 즉 12000km를 탓다고 확인 되면 밧데리는 교체를 해야 되는 시점이라고 합니다. 이론상으로는 500회에서 1500회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타는 분의 성향이나 도로상태 기타 우리 지구의 상태가 밧데리 같은 화학작용을 하는 제품을 이론대로 작동하게 하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판매자분에게 양해를 구해서 밧데리팩을 열여서 상태를 확인하고 중고 제품을 구매하는것이 가장 좋고 이도저도 귀찮다 싶으면 그냥 신제품으로 구매하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새 제품으로 알아보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