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을 바꾸기 위한 13가지 질문

by 알려줄께 2019. 9. 26.

안녕하세요 불꽃하루 입니다. 살다보면 나의 인생을 바꾸고자 여러가지 생각과 행동을 하는 일이 생깁니다. 계획도 세우고 일부 실천을 해 가면서 다른 인생의 길로 접어들수도 있고, 계획만 세우고 실천이 안되어 흐지부지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아래에서는 자기자신에게 할 13가지 질문으로 앞으로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의 힘은 내가 아는 것 보다는 훨씬 강력하다



토니 로빈스는 개인 트레이너로 유명하다. 그는 그의 책, 프로그램, 세미나를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을 바꾸도록 도왔다. 개인적으로, 나는 그의 초기 프로그램이 그의 가장 좋았다고 생각하며, 그들의 삶을 바꾸는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그의 "Get the Edge"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혹은 "The Giant Inside"나 "Personal Power"를 읽도록 강력히 추천할 것이다.


그는 종종 우리 자신에게 더 나은 질문을 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 "질문은 질 좋은 삶을 만들어낸다. 성공한 사람들은 더 나은 질문을 하고, 그 결과 더 나은 대답을 얻게 된다."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 그는 큰 효과를 가지고 살을 빼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예를 사용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에게 "왜 나는 살을 빼지 못하느냐?"고 묻는다. 그들의 뇌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해답을 제시한다.


– "런닝머신이 집에 있다"


– "나태하니까."


– "먹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 "항상 덩치 컸구나."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과 비슷한 질문을 하지만 전혀 다른 대답을 이끌어 내는 질문 – "어떻게 살을 뺄 수 있을까?"


– "체육관에 들어갈 수도 있어."


– "지역 농구팀에 합류할 수 있어."


– "조깅을 시작할 수 있어."


– "강사를 고용할 수도 있어."


– "식단을 바꿀 수도 있어."


– "코카콜라를 끊을 수도 있어."



우리의 마음은 믿을 수 없는 도구지만, 다른 도구와 마찬가지로 선악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 당신이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는 순간, 그것은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위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여러분은 자신에게 힘을 주는 질문을 해야 한다.


생산성 컨설턴트로서, 나는 일을 더 빠르고, 더 낫고,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한다. 질문은 고객들과 기업들에게 그들의 전략을 재고하도록 강요하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도구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읽고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삶을 바꾸고 싶기 때문에 클릭을 했을 것이다. 아마도 그것은 당신의 일, 당신의 자유시간 부족, 돈을 더 벌거나 더 좋게 보이려는 욕망 때문일 것이다, 어쨌든, 이 13가지 질문들이 도움이 될 것이다.


1. 내가 고마워하는 것은?


2. 감사부터 시작하라. 당신이 감사하는 모든 것의 목록을 작성하고 그것을 매일 읽으세요. 여러분은 이 간단한 운동이 어떻게 여러분의 삶을 바꿀 수 있는지 놀랄 것이다.


3. 내가 정말 원하는게 뭐야?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에게 물어보지 않는다. 그들은 단지 그들이 변화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안다.


나는 그것을 하는 데 필요한 것을 기꺼이 할 것인가?

a. 이 질문에 "예"라고 크게 답할 수 없다면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4. 답을 찾으려면 무엇을 읽어야 할까?

돈을 버는 방법에서부터 살을 빼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관한 책이 있다. 해답을 찾고 있다면 책은 시작하기 좋은 장소다.


5. 내가 수강할 수 있는 강좌가 있니?


6. 어떤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을까?


7.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한 사람을 알고 있는가?


8. 누가 나와 함께 일할 수 있을까?

a. 가는 곳마다 쓸쓸할 수 있다.


9. 시간 좀 낼 수 있을까? (힌트, 대답은 예스)


a. 짐 론이 말하던 대로, "진짜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변명이 나올 거야."


10. 내가 그것을 내밀 용의가 있는가?

a. 아무리 노력해도 계획대로 되는 일은 없다. 그것은 사물의 본성일 뿐이니 아무리 어려워도 계속하려고 하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


11. 어떤 힘든 결정을 내려야 할까?

a. 당신은 술을 끊거나, 담배를 끊거나, 매일 운동을 할 의향이 있는가?


12. 내가 그것을 끝까지 보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할 용의가 있는가?

a. 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이든 시간이 걸릴 것이다. 가족을 부양하고, 몸을 가꾸고, 부자가 되는 것.


13. 여행 중에 나는 어떻게 변할까?

당신의 변화의 여정은 아마도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당신을 만들어낼 것이다.



13가지 질문에 대해서 모두 답을 구하면 가장 좋다. 하지만, 그중 일부라도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스스로에게 맞는 루틴과 인생의 과정을 다시 설계를 하여 실천을 해보기를 바란다. 혹시 아는가? 당신이 다른 이들의 인생을 바꿔줄 수 있는 컨설턴트가 될지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