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로주행 합격요령 실격기준 숙지하기

by 알려줄께 2017. 11. 23.

안녕하세요 불꽃아빠 입니다. 오늘은 대망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일 입니다. 지금 이시각 전국 60여만 수험생들이 열심히 교실에서 시험을 보고 있을 텐데요. 모두 화이팅 입니다. 



시험을 마친 고3수험생 중에서 생년월일이 빠른 학생들은 만18세 이상이므로 운전면허증 을 취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입시 마무리 될 즈음에 부모님이 운전면허학원에 등록을 시켜주셔서 20살(만19세)때 운전면허를 땄거든요. 그 당시와 지금의 가장 큰 차이점은 도로주행 시험이 있다는 것인데요. 제가 딸 당시에는 그냥 시험장 한 바퀴 도는게 다 였습니다. 오늘은 그 어려운 도로주행 합격요령 에 대해서 딱 몇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전체 전면허취득과정 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통안전교육이수-신체검사-학과시험-기능시험-도로주행 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학과시험은 불합격시 다음날 재응시가 가능하지만 기능과 도로주행은 3일 후 재 시험이 가능합니다. 각 과정마다 비용이 드니 되도록이면 한번에 모두 합격 할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고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어렵고 난이도가 높은것이 도로주행 시험 입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실격 기준을 확인해 보시고 꼭 응시를 하셔야 한번에 합격 또는 단기간에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만 먼저 확인해 보면 기본적으로 조작을 잘 하지 못하는 경우와 시험관에게 불응하는 경우, 각종 표지판을 위반하여 보행자나 어린이통학버스등의 보호의무를 소홀히 하는 경우, 그리고 안전띠 착용인식 불량과 기타 결격 사유들로 인해 실격을 당할 수 있으므로 도로주행 실격기준 을 숙지하고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도로주행 합격요령 실격기준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렇게 이론상으로 아는 것 보다는 당연히 많은 연습으로 몸으로 익히는게 가장 안전한 길이기는 합니다. 



역사적으로 세계 3대 발명품 중의 하나가 자동차 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도 1종면허를 따려고 학원에 등록하고 처음 자동차를 몰아볼때가 생각납니다. 시동을 틀고 클러치를 때는 순간 차가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하고 제가 핸들을 돌리는데로 움직이는 덜덜덜 떨리던 손맛이 기억이 나네요. 



지금이야 시내와 시외 할 것없이 여유롭게 음악도 듣고 통화도 하고 옆사람과 얘기도 하면서 운전을 하지만 처음 차를 움직일때는 옆에 강사님 얘기가 들리지가 않았거든요.



대학수학능력시험 을 마친 수험생 여러분들도 도로주행 합격요령 실격기준 숙지하셔서 운전면허증에 도전하세요.

반응형

댓글